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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ual SLAM 커리큘럼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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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Multi-view geometry (다중 시점 기하학)
- 카메라 모델과 투영
- 에필라인과 에필폴
- 펀더멘탈 행렬과 에센셜 행렬
- 스테레오 비전과 깊이 추정
- 트리포칼 기하학
2. Structure from Motion (SFM) - 2D 영상으로 3D 정보를 추출
- 3D 구조 복원
- 카메라 모션 추정
- 번들 조정을 이용한 최적화
3. SLAM
- SLAM의 기본 개념과 문제 정의
- SLAM의 주요 요소: 상태 추정, 데이터 연관, 상태 업데이트, 맵 관리
- SLAM의 다양한 변형: MonoSLAM, FastSLAM, GraphSLAM 등
4. Bundle Adjustement (번들 조정)
- 번들 조정의 개념과 필요성
- 번들 조정의 수학적 이해
- 번들 조정의 실제 구현
5. Graph based optimization
- 그래프 기반 최적화의 개념
- 그래프 기반 최적화의 수학적 이해
- 그래프 기반 최적화의 실제 구현
6. filter based optimization
- 칼만 필터, 파티클 필터 등 필터 기반 최적화의 개념
- 필터 기반 최적화의 수학적 이해
- 필터 기반 최적화의 실제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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